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는 `아산`...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오는 18일부터 4일간 정당계약 진행
충남 아산 지역 일대가 주목받고 있다. 모종1·2지구, 모종샛들지구, 풍기역지구 등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대규모 주거 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서다. 특히 아산 구도심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주거편의성도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종동 일대 도시개발사업의 촉매제 역할을 할 모종1지구는 아파트, 단독주택 등 주거시설과 더불어 공원, 녹지, 도로 등의 기반시설이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해당 지구 내에는 지난달 분양해 최고 1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달 27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51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1,491명이 접수하면서 평균 61.3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99㎡A로 97가구 모집에 1만2,326건이 접수되며 12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지역은 아산시 도심권과 맞닿아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인근으로 상업, 교육, 문화, 행정 등 생활 인프라가 완비돼 있는데다 향후 도시개발지구를 통해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경우 추가적인 기반시설이 확충되면서 정주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산 내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는 모종동 일대에서는 현재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가 정당계약을 앞두고 있다. 모종1지구에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9개동, 전용면적 74~99㎡, 92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정당계약은 오는 5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 동안 진행된다. 교육 인프라 또한 갖추고 있다. 단지 옆 신리초와 모종동 학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온양여중·고, 한올중·고 등이 가깝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충무종합병원 등 편의시설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한마음 야구장, 이순신종합운동장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및 풍기역(예정)과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아산IC(예정) 등이 가까워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온천대로를 통한 아산 도심 및 천안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서해안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21번 국도, 45번 국도 등을 이용한 수도권 및 천안, 당진 등 인접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

휘트니스센터, GX,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 401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