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펀드 직판앱 `파인` 출시

한화자산운용이 대형 자산운용사 최초로 펀드 직접 판매 어플리케이션(이하 직판앱) `파인(PINE, Personal INvestment Enabler)`을 출시했다.

`파인`은 종합 자산운용사의 운용 전문성과 디지털 역량이 결합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로 펀드투자(매입/환매)를 통한 종합자산관리와 금융 학습이 가능한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한다. `파인`을 이용하면 은행이나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도 한화자산운용 펀드에 가입 가능하다.

회사측에 따르면, 직판앱 `파인`은 IT기반의 전자금융에 친숙하고, 적극적인 학습을 통해 재테크 시장의 신 주류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에게 스마트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진화하고 있는 금융지식과 경험을 담아내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한화자산운용, 펀드 직판앱 `파인` 출시

한화자산운용은 `파인`을 통해 리테일 투자 클래스 중에서는 업계 최저 판매보수를 내세웠다. 직판을 위해 Je클래스를 별도 설정하고 기존 업계 최저 펀드 판매보수 대비 50% 수준의 판매보수를 책정했다.

편리함에 민감한 MZ세대를 위해 투자 편의성을 높였다. `파인`은 신분증 촬영과 휴대폰 본인인증 방식으로 계좌를 개설한다. 주거래은행 계좌와 1원 송금 방식으로 즉시 연결할 수 있고 입출금도 5초면 가능한다. 또한 연말정산에서 세제혜택이 큰 연금저축 계좌도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개설이 가능하다.
한화자산운용, 펀드 직판앱 `파인` 출시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디지털전략본부장은 "PINE은 만물상처럼 모든 펀드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전문가들이 선택한 꼭 투자해야 하는 펀드를 라인업 한 것"이라며 "마라톤 우승을 위해 러닝메이트가 꼭 필요하듯이 파인이 젊은 투자자, 새롭게 투자를 시작하는 투자자 등 성공투자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모든 투자자의 러닝메이트가 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화자산운용, 펀드 직판앱 `파인` 출시

오민지기자 om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