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산단 내 위치한 `군산 한성필하우스` 분양 전환 나서
새만금의 수혜 단지 전북 군산시 새만금·군산 경제자유구역(군산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오식도동 한성필하우스가 분양전환에 나섰다.

군산 한성필하우스는 새만금·군산 경제자유구역(군산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시 오식도동에 위치한 입주 9년차 임대아파트로 지하1층 ~ 지상 최고 23층, 12개동, 전용면적 35~59㎡, 총 892세대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금번 `한성필하우스`아파트는 892가구 중 일부 가구가 분양전환(537가구)에 나선다. 전용면적 별로 보면 △35㎡타입 4가구, △59A타입 465가구, △59B타입 17가구, △59C타입 51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세계 최대 길이로 기네스에 등재되어 있는 새만금은 차량 1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다. 지난 3월 19일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의 개장으로 새만금과 고군산 관광이 탄력 받을 전망이다. 우리나라 유일의 일본식 사찰로 알려진 동국사와 진포해양테마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차량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 조선은행 군산지점이 위치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추억여행을 떠날 수 있는 철길마을, 영화촬영지로 알려진 초원사진관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차량 30분이내에 위치한다.

뿐만 아니라 1시간 이내 거리에 위치한 관광명소로는 부안의 변산반도와 격포해수욕장, 소노벨 변산 오션플레이, 휘목 아트타운 미술관 등이 있어 주변 관광지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바다가 보이는 별장처럼 사용이 가능한 1억원 이하의 세컨하우스로 이용이 가능하다.

새만금 산단내 위치한 유일한 아파트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장과 주거 결합형 아파트 단지로 오식도동 한성 필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난 2012년 입주를 시작으로 임대아파트로 입주를 시작한 군산 오식도동 군산 한성필하우스는 전북 군산시 새만금·군산 경제자유구역(군산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분양전환 아파트이며, 새만금 개발계획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손꼽힌다.

기존에 기업들이 외면하던 새만금에 `최초` `최대`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기 시작하여 기업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2018년 이전까지 5개에 불과했던 입주기업이 2019년부터 급속히 늘어나며 2021년 1월 기준 31개의 기업이 산업단지에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SK는 새만금에 2조원 이상의 투자를 약속했으며, SK그룹은 SK E&S와 SK브로드밴드가 참여하는 컨소시엄 형태로 새만금 산업단지 5공구에 오는 2025년까지 데이터센터 8개 동을 짓고 2029년까지 16개 동으로 확장키로 했다.

분양 관계자는 "비규제에 따른 풍선효과로 군산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들이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군산형 일자리까지 선정되면서 많은 수요자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