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나는 고릴라 XX"…정용진 부회장 공개 디스, 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연일 닮은꼴 캐릭터 `제이릴라`에 대한 츤데레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정 부회장은 어린이날인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니 얘는 나 디스하는거까지 모자라서 애들까지 고릴라로 만들고 있네"라며 "너무나 짜증나는 고릴라 x끼"라고 장난스러운 글을 올렸다.

함께 공개한 이미지에는 제이릴라가 어린 고릴라 두 마리와 놀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정 부회장은 "나랑 하나도 안닮았다. 제이(J)는 내 이니셜도 아니다"며 거듭 `닮은꼴`을 부정했다.

또 다른 글에선 "어린이날 기념으로 내가 싫어하는 고릴라가 보내준 케이크"라며 제이릴라가 그려진 케이크 사진도 올렸다.

그는 "재수없다"며 "내다 버리려다가 애들이 너무 좋아해서 어쩔 수 없이 남겼다"며 "다시는 이런 거 보내지마. 남들이 너랑 친한 줄 안다"고 썼다.
"짜증나는 고릴라 XX"…정용진 부회장 공개 디스, 왜?
제이릴라는 식품 사업을 하는 신세계푸드가 모기업인 이마트로부터 소유권을 가져온 캐릭터로, 업계 안팎에서는 정 부회장을 닮은 캐릭터로 통용되고 있다. 정 부회장의 영문 이니셜인 알파펫 `제이(J)`와 고릴라를 뜻하는 `릴라`의 합성어로 소개되기도 한다.

앞서 정 부회장은 올초 제이릴라를 소개하며 "YJ(용진의 약자)랑 하나두 안 닮았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말했고, 최근 SSG랜더스의 야구 경기를 지켜보는 본인의 모습과 제이릴라가 응원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올리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사진=정용진/제이릴라 인스타그램 캡처)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