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HYPEN, `더쇼`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Drunk-Dazed` 트로피 사냥 시동


ENHYPEN(엔하이픈)이 데뷔 첫 음악방송 트로피를 거머쥐며 ‘4세대 핫 아이콘’의 진가를 증명했다.

ENHYPEN은 지난 4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신곡 `Drunk-Dazed`로 1위에 등극했다. `더쇼`에서 첫 컴백 무대를 펼친 날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린 것. ENHYPEN은 기쁨의 환호를 지르며 무대에 올라 "ENGENE(엔진)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 상을 탈 줄 몰랐는데 이렇게 팬 여러분 덕분에 상을 받게 돼 감사드린다. 오늘은 정말 뜻깊은 날이 될 것 같다"라는 감격스러운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팀을 위해 물심양면 힘쓴 스태프들과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ENHYPEN은 어깨동무를 하고 서로를 다독이며 이번 활동을 위해 애쓴 멤버들을 살뜰히 챙기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첫 음악방송 1위라는 최고의 선물을 준 팬들을 위해 `청량 하트` 버전의 앙코르 무대를 펼쳤다.

ENHYPEN의 첫 음악방송 1위에 전 세계 팬들의 축하도 이어졌다. `더쇼` 방송 종료 직후 ENHYPEN의 1위를 축하하는 `#ENHYPEN1stWin`, `#DrunkDazed1stWin` 해시태그가 전 세계 트위터를 점령했다. 해당 해시태그들은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 2위에 올랐고 한국 트위터 1, 3위를 기록했다. 미국과 일본에서도 5위권에 랭크되며 ENHYPEN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칼군무’가 돋보이는 무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Drunk-Dazed’의 인기는 발매 2주 차에도 뜨겁게 불타고 있다. ‘더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트로피 사냥에 나선 ENHYPEN이 이번 활동을 통해 거둘 성적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ENHYPEN은 음악방송 1위는 물론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차트까지 장악하며 진정한 `탈(脫) 신인급` 행보를 보이고 있다. 두 번째 미니앨범 ‘BORDER : CARNIVAL’은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2021.04.26~2021.05.02)와 가온차트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2021.04.25~2021.05.01) 정상에 올랐고, 지난 4일 오리콘 차트가 발표한 10일 자(2021.04.26~2021.05.02) 주간 음반 차트 1위 정상을 차지했다. 이처럼 ENHYPEN은 2020년 데뷔한 그룹 중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며 대세 굳히기에 돌입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