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은 3일 청와대에서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백신 주권 확보를 강조하면서 "국산 백신 개발을 위해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과감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3일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관계부처의 보고를 받은 뒤 "백신 생산 글로벌 허브가 되기 위한 입지·규제 완화와 세제 혜택 등 전폭적인 기업 지원을 아끼지 말라"면서 이같이 주문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서도 "백신 확보를 위한 전 세계적인 무한경쟁 속에서, 백신 주권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성공 가능성이 높은 국산 제품들에 집중하여 과감하게 지원하는 등 내년에는 우리 기업이 개발한 국산 백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백신 생산 글로벌 허브`와 관련해서도 "세계 2위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을 보유한 국가이며, 현재 해외에서 개발된 코로나 백신 세 개 제품이 국내에서 위탁 또는 기술이전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다"며 행정적 외교적 노력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3일 청와대에서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했다. (청와대 제공)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