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일회용 플라스틱 아웃"…"전기차에 업사이클링 적용"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회사 SNS 게시글에 환경부의 `탈(脫)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사항을 약속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정 회장은 이날 현대차그룹 페이스북에 업사이클링으로 제작된 티셔츠를 입고 촬영한 사진을 올리고, "국가기후환경회의 반기문 위원장의 제안으로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대차그룹은 지속 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차 확대와 수소 캠페인도 그 연장선"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또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있다"며 "자동차 폐기물과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리스타일 캠페인을 매년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이오닉의 라이프 스타일 경험공간인 `스튜디오I`를 통해 폐플라스틱 등 폐소재로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과 디자인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며 "최근 공개한 전기차 아이오닉5와 EV6에도 친환경·재활용 소재가 활용됐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업사이클링 제품 사용은 늘리겠다"면서 "현대차그룹은 탈플라스틱 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회장은 `고고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버려진 마스크로 의자를 만든 김하늘 디자이너와 ESG 분야 소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김정태 대표를 추천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