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1분기 GDP 속보치




4월 27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1분기 GDP 속보치

<한국>

오늘 삼성SDI를 비롯해 두산과 현대제철, S-Oil등 주요 기업들이 1분기 실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오전 8시에는 1분기 GDP 속보치가 발표되는데, 이번 발표를 통해 지난 하반기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경제 회복 흐름이 얼마나 가시화 되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실질 GDP총액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을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이 당내 부동산 특별위원회를 본격 가동하고 부동산 정책에 대한 보완 작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무주택자를 중심으로 한 대출 규제 완화가 우선적으로 논의될 계획이고, 종부세와 재산세 등 세제 완화와 관련된 내용은 다뤄지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산업부가 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발표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오늘 새벽부터 다음날까지 연준이 FOMC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연준이 현시점에서 통화정책 전환을 언급할 가능성은 적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경제 지표 호조에 따른 인플레이션 압박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만큼, 파월 의장이 기존의 기조에서 조금만 벗어나더라도 시장이 예민하게 받아들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도 미국의 주요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개장 전에는 3M과 제너럴 일렉트릭이 실적을 낼 예정이고, 장 마감 이후에는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비자카드 등이 실적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또 오늘 컨프런스보드가 미국의 4월 소비자신뢰지수를 발표하는데, 이전 발표인 109.7보다 높은 113.0으로 나올 전망입니다. 또 리치몬드 연방준비은행이 4월 제조업지수를 발표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