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DL이앤씨가 오는 5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06번지 일원에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다.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6㎡ 462가구, △59㎡ 408가구로 구성된다.

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돼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이 적용된 최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

● 신혼희망타운, 청약 조건 젊은 세대에 유리…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민간분양보다 무주택 기간·자녀수의 가점 비중이 작아 30~40대 신혼부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법정 기준 면적보다 2배 넓은 종합보육센터가 설치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특장점이다.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세대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

청약은 총 2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1단계 우선 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 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2단계 잔여 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인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1단계 우선 공급 낙첨자 전원이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현재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40%가 적용되는 반면,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 모기지가 적용돼 주택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 도보권,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 편리

단지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내에 조성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경기도 안양~화성을 잇는 총 37.1km 길이의 노선으로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이다.

사업구간은 과천, 안양, 군포, 의왕, 수원, 용인, 화성, 오산시 등 8개 지역이다.

완공되면 과천선, 월곶판교선, 신분당선, SRT 동탄역 등과 환승이 가능해져 경기 남부 지역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경수대로,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브릿지, 테라스 하우스 등 차별화된 시설 적용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신혼희망타운에 걸맞은 신혼부부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돼 방과 방 사이,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또한, 전 세대가 일조·채광에 최적화 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59㎡A타입(일부 세대)의 경우 4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잘 되고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현관 팬트리를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저층과 최상층에는 2면 개방형 테라스 하우스, 펜트하우스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 의왕시 중심 입지에 위치…오봉산 등 쾌적한 주거환경

단지는 의왕시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의왕 시청이 있으며, 반경 1km 내에 의왕 경찰서, 의왕 소방서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위치해 있다.

편의시설과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고천초, 의왕중, 우성고, 경기외고 등 반경 1km 내에 초·중·고 인프라가 풍부하다.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을 도보로 15분 내 이용할 수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이다.

단지 뒤편에 위치한 오봉산을 비롯해 인근에 위치한 고천체육공원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돼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5월 중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