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핵스, 오는 1일부터 파일코인배 온라인 해커톤 개최... `상금 5만 달러 규모`
글로벌 해커 커뮤니티 도라핵스(DoraHacks)가 오는 5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온라인 해커톤(Filecoin Grant Online Hackath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파일코인 생태계에 새로운 아이디어 공급과 신규 프로젝트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해커톤은 소프트웨어 관련 이벤트로, 개발자나 기획자 등이 모여 정해진 시간 안에 집중 작업을 진행,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의 개발자들이 대상이며, 총 $50,000 규모의 상금을 지급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벤트에 참가한 개발자들은 해커톤에 참여해 파일코인 기술 멘토의 워크숍을 통한 멘토링과 프로젝트 데모데이 실시간 참여로 많은 투자자의 눈에 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등 다양한 팀 프로젝트 홍보 노출 기회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해커 커뮤니티인 도라핵스는 세계 각지의 재능 있는 해커들을 기업에 연결해주고자 `여러 산업과 커뮤니티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문제들을 해결한다`는 비전 하에 움직이고 있다. 도라핵스의 글로벌 해커 커뮤니티는 주로 샌프란시스코, 방갈로 루, 도쿄, 서울, 보스턴, 베를린 등 전 세계 곳곳에 분포돼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큰 해커 커뮤니티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도라핵스는 이번 해커톤을 비롯해 지난 4월 5일 개최됐던 싱가폴 글로벌 해커톤 시리즈(Global Hackathon Series),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BSC) 해커톤, 후오비 에코 체인(Huobi Eco Chain, HECO) 해커톤, 플로우(FLOW) 해커톤 등 전 세계의 다양한 대형 블록체인 기업들과 더불어 세계적 규모의 해커톤을 진행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