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돌봄·교육 기관 및 실무자를 위한 스마트 프로그램 `케어런` 서비스 출시

EK그룹(회장 이희주) 계열사인 ㈜햇빛가득찬이 노인 돌봄·교육 기관 및 실무자를 위한 스마트 치매 예방 프로그램 `케어런`(care+learn) 서비스를 선보인다.

`케어런`은 인지 능력 강화 훈련이 가능한 콘텐츠를 태블릿에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시니어 인지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또 활동분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개별 맞춤 활동을 제공한다. 사용 방법이 간단해 노인도 직접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케어런 개발 관계자는 "그동안 노인 돌봄·교육 기관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 건강과 체력 등 `안정적인 케어`에만 집중했다. 이제는 신체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듯 두뇌 운동이 필요하다"라며, "뇌를 잘 자극하면 인지 능력 향상,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케어런은 시니어교육 포털사이트 실버에듀넷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 런칭 기념으로 전용케이스와 프리미엄 회원권을 전원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태블릿을 한 대 더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케어런은 휴대성과 편리성, 인지프로그램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강소기업대상 혁신상품 시니어 비즈니스 부분 대상, 한국마케팅협회 국가경쟁력 기업경쟁력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