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 ㈜참빛교육, 올해에도 국비 지원사업으로 인공지능 영어독서 서비스 개발

2020년 3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서비스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인공지능(AI) 영어독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참빛교육(대표이사: 김병화)은 올해 2021년 두 번째로 서비스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맞춤 영어독서 교육 서비스 개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1차 개발이 완료되어 상용화를 시작한 AI 영어독서 레벨테스트는 자사 온라인 영어독서 플랫폼 참빛북클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2차년도 개발이 완성되면 참빛북클럽 사용자들은 내 영어 수준과 흥미에 맞는 교재를 추천받아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습한 결과를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다음 단계의 학습계획과 커리큘럼을 제시해주는 등 한층 고도화된 개별맞춤학습을 할 수 있게 된다.

`참빛북클럽`은 10년간 초등 영어학원을 통해 영어원서 이북과 온라인 영어 독후 퀴즈, 독서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 독서교육 서비스로 현재 전국 3천여개의 초등 영어학원 및 교습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미취학에서 초등학생을 주요대상으로 하는 해외 유명 출판사 영어원서 약 1,700여권을 학생들의 독서 능력에 맞게 전자책으로 제공하며,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교사가 원격으로 학생들의 학습진도 및 현황을 관리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교사의 관리하에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영어학습을 계속할 수 있다.

한편, ㈜참빛교육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에듀테크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참빛북클럽`을 도입할 수요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참빛교육이 모집하는 수요기업 대상은 온라인 영어독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초등학원이나 교습소, 학습관 등이다. 중소벤처기업부 K-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400만원(자부담 10% 포함)까지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빛북클럽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 모집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