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 두번째) 윌리 윈토바니 토마스 알드믹 테크놀로지 대표, (왼쪽 세번째) 홍승기 쿠프마케팅 최고전략책임자

사진 : (왼쪽 두번째) 윌리 윈토바니 토마스 알드믹 테크놀로지 대표, (왼쪽 세번째) 홍승기 쿠프마케팅 최고전략책임자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인도네시아 모바일 쿠폰 시장에 진출한다.

쿠프마케팅은 인도네시아 모바일 쿠폰 전문기업 알드믹 테크놀로지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드믹 테크놀로지는 외식, 카페, 쇼핑, 모빌리티 등 브랜드와 제휴해 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을 유통하고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인도네시아 최대 담배회사 삼포르나와 존슨앤 존슨, 유니레버 등이 주요 고객사다.

알드믹 테크놀로지는 쿠프마케팅 경영권 인수 이후 사명을 알드믹 쿠프앤디지털로 변경해 합작법인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쿠프마케팅은 알드믹의 기존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동시에 B2C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쿠프마케팅은 인도네시아가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자 최근 모바일 쿠폰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사업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기술력이 집약된 차세대 모바일 쿠폰 플랫폼을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법인과도 시너지를 발산하며 정보기술(IT)산업 성장세가 뚜렷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