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점 낮은 2030세대,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 증가... `더샵 송도아크베이` 4월 분양

아파트의 청약 자격 및 대출 기준이 높아짐에 따라 신혼부부 및 2~30대 젊은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전용 84㎡ 오피스텔은 전용 59㎡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구조를 갖추어, 실거주용으로 손색없는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전용 84㎡의 주거용 오피스텔은 3~4Bay 설계에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아파트에서나 볼 법한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춘 첨단 시스템이나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조경시설까지 갖추면서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전용 84㎡ 주거용 오피스텔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인천시 미추홀구에 공급된 `시티오씨엘 3단지` 오피스텔은 전용 84㎡에서 최고 경쟁률이 나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해당 단지의 전용 84㎡는 246실 모집에 8,934명을 모집하면서 36.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입주 단지 역시 수요가 지속되면서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경기도 수원시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광교 더샵 레이크파크`(2016년 9월 입주) 전용 84㎡ 오피스텔은 지난 3월 10억원(14층)에 매매됐다. 전년동월(2020년 3월, 7억5,000만원) 대비 2억5,000만원 상승했다.

이러한 가운데 4월 포스코건설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송도동 30-5번지 일원)에서 선보이는 `더샵 송도아크베이`도 주거용 오피스텔을 함께 공급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총 1,030세대 규모로 이 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255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으로 구성된다. 단일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3개의 방과 2개의 욕실, 주방, 거실로 이뤄져 있으며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강화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인천 지하철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로 인천 도심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인천국제공항과 경기 서남부, 서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GTX-B노선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서울역까지 3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밖에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계획)과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 구간)도 계획되어 있다.

주거 선호도 높은 국제업무지구(IBD) 내 위치하고 있는 만큼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커낼워크, 코스트코, 롯데마트,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이 가까우며 송도 세브란스 병원도 계획돼 있다.

또한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연송초등학교, 신정중학교, 인천포스코고등학교, 연송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교육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으로는 워터프런트 호수와 수변공원이 위치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송도센트럴파크와 송도달빛축제공원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더샵 송도아크베이 주거용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송도동 37-2(센트럴파크역 인근)에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최신 VR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고객들에게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이해를 돕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