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로 체험형 가상현실 견본주택이 적용되는 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업계 최초로 체험형 가상현실 견본주택이 적용되는 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포스코건설이 업계 최초로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기존 유니트(세대정보)만을 구현했던 3D사이버 모델하우스와는 달리 이번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은 견본주택 전체를 가상현실(VR)로 구현한다.

코로나19로 견본주택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이해를 도울 방침이다.

이번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은 가상현실을 통해 실제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듯한 생생한 관람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견본주택 동선에 있는 모든 콘텐츠가 3D가상주택전시관 안에 모두 담겨있어 정보를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 단지 입구부터 생생하게 구현되며 단지, 단위세대, 견본주택 내 미건립 세대도 소비자들이 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360도 회전뷰가 가능한 실감형 3D VR로 구현돼 소비자가 확인하고 싶은 정보를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자유로운 공간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항공 촬영된 주변 입지와 단지 배치도 둘러볼 수 있다.

포스코건설의 실감형 가상현실 견본주택은 오는 21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에 최초로 적용된다.

또한 분양 예정인 `더샵 송도아크베이` 아파트에도 적용될 예정으로, 커뮤니티 시설도 VR로 구현해 공개할 예정이다.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 들어서는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지상 최고 49층, 4개동, 총 1,03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형으로 선보이는 전용 84㎡ 단일면적의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 구조가 도입된다.

타입별로는 ▲84OA1 42실, ▲84OA2 42실, ▲83OA3 43실, ▲84OB 43실, ▲84OC 42실, ▲83OD 43실이다.
견본주택 미건립 타입을 3D VR로 구현한 모습.

견본주택 미건립 타입을 3D VR로 구현한 모습.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