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19일 10주년 기념 팬송 `고마워` 음원 발표…윤보미 작사 참여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10주년을 맞아 팬송을 발표한다.

에이핑크는 1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10주년 기념 스페셜 디지털 싱글 `고마워 (Thank you)`를 발매한다.

에이핑크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발표하는 팬송 `고마워`는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 댄스곡으로, 10년의 세월을 함께해 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Mr.Chu`, `별의 별` 등 에이핑크와 각별한 인연을 자랑하는 프로듀서 이단옆차기가 에이핑크 10주년을 축하해 주기 위해 선물했으며, 멤버 윤보미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심을 더했다.

써니비주얼의 유성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고마워` 뮤직비디오는 10주년을 맞은 에이핑크가 팬들과의 추억을 담아 전시회를 준비하는 내용으로, 즐겁게 전시회를 준비하는 에이핑크 멤버들의 비주얼과 매력, 멤버들간의 케미스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에이핑크는 지난 3월 10주년 기념 온라인 전시회 및 팝업스토어 `Pink Carnival(핑크 카니발)`로 데뷔 10주년 이벤트의 포문을 연 것에 이어, 미니 9집 `LOOK(룩)` 타이틀곡 `덤더럼(dumhdurum)` 이후 1년여 만에 신곡인 팬송 `고마워`를 발표하며 뜻깊은 데뷔 10주년을 장식할 예정이다.

2011년 `몰라요`로 데뷔한 에이핑크는 `Mr.Chu`, `NoNoNo`, `LUV`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고, `1도 없어`, `덤더럼`으로 성공적인 콘셉트 변화를 이루며 명실상부 K팝 대표 걸그룹으로 활약해왔다. 또한 멤버 각자가 솔로 앨범, 연기,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10년째 강력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에이핑크의 10주년 기념 스페셜 디지털 싱글 `고마워 (Thank you)`는 1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