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 일대 역세권 오션뷰 오피스텔, `광안청일디오브오션뷰` 주목

일상 속에서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 분양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곳은 바다나 강, 호수 등 수려한 수변 조망을 갖춘 현장이다. 높은 주거만족도를 선사하는 조망권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오션뷰가 부동산 시장의 1순위로 떠오르면서, `오션뷰`가 오피스텔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강도 높은 아파트 규제로 인해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고, 입지부터 조망, 환경에 주목하는 수요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분위기는 오션뷰 오피스텔의 높은 프리미엄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부산 광안 일대 기 분양 오피스텔 중 오션뷰가 확보된 현장은 초기 분양가에 높은 웃돈이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입주를 시작한 오피스텔은 2020년 9천만원이 넘는 프리미엄에 거래됐다.

광안리 오션뷰 오피스텔 중 최근 관심이 뜨거운 곳은 바로 `광안청일디오브오션뷰` 오피스텔이다. 광안리 해변의 중심에 들어선 이 오피스텔은 가장 아름다운 광안대교 전망을 선사하는 집으로 알려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의 명물인 총 길이 7.4km의 광안대교가 막힘 없이 정면으로 조망되는 최적의 입지 자리해 있으며, 광안해변 바로 앞에 건립이 예정돼 조망권도 확보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0층 178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인 광안청일디오브오션뷰 오피스텔의 시공은 청일건설산업이 맡았다. ㈜신관이 위탁을 담당하며, 수탁자 겸 시행은 우리자산신탁이 맡아 신뢰를 더한다.

탁월한 조망뿐만 아니라 입주 시 단지 주변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해운대 센텀시티 생활권에 오피스텔이 자리해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이용하기가 편리하다. 전국적으로 관광수요가 풍부한 광안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로, 벡스코나 산업단지도 가까이 있어 배후수요도 든든하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도보로 2호선 광안역(약 600m)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로,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는"이미 광안대교 주변으로 들어서 있는 오션뷰 오피스텔의 프리미엄을 직접 확인한 지역 수요자들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투자자 및 세컨하우스 수요자들이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오션뷰 호실은 대부분 마감된 상황으로, 일부 호실만 남아있고 광안 해변 조망이 가능한 주거 공간이 희소하므로 오션뷰를 누리고 싶다면 서둘러야 한다"며 "광안대교 야경이 가장 아름다운 광안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안청일디오브오션뷰 오피스텔의 분양사무실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에 위치해 있다. 현재 계약금 10%, 중도금(50%)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바다 조망이 가능한 호실은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