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3월 취업자수 증가... 취업 전문 `코리아교육그룹` 주목

지난해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의 여파는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용 시장은 1년 내내 꽁꽁 언 한파에 가까웠다. 권고사직으로 퇴사를 한 직장인도 있으며, 공채라는 말이 무색하게 채용 인원이 대폭 감소하거나 공채 연기 또는 폐지를 도입한 기업들도 많아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전통적으로 취업 시즌은 상, 하반기 중에서도 봄과 가을이다. 하지만, 고용 시장의 변화와 함께 산업별 편차가 커 취업 시기가 저마다 달라지고 있다. 상황에 개의치 않고 꾸준히 스펙을 쌓고 틈틈히 취업 준비를 게을리하지 않아야 기회가 왔을 때에 이를 잡을 수 있다.

최근 고용시장에는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지난달인 3월, 취업자수가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 30만명이 넘게 증가하며, 청년층의 고용률 또한 회복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년층 취업 현황의 경우 15~29세 인구를 기준으로 올해 3월에 381만 8천여 명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4만 8천여 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가 점차 회복됨에 따라 기업들의 채용 폭도 확대되고 있고, 그에 따른 취업준비생들의 시선은 취업에 쏠리게 됐다. 이에 취업 시 도움이 되어 줄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을 쌓아주는 `취업 학원`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은 다양한 취업 전문 학원을 운영하며 수강생 1:1 멘토링과 취업시스템, 교육과정 세팅, 실무컨설팅, 현장탐방 등 취업을 목표로 하는 최적화된 서비스를 설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현재 코리아교육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원으로는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코리아승무원학원, 코리아지상직학원, 코리아취업학원 등으로 여러 분야에 걸쳐 교육에 나서고 있다.

수강생과의 개별 면담과 멘토링을 토해 학생의 실시간 의견을 반영하고 있으며, 툴에만 의존을 하는 수업이 아닌 유튜브나 아트웍 등의 현장 감각과 실무 경험을 쌓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취업준비를 하는 수강생들은 한층 즐겁게 수업에 임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포트폴리오반`을 개설해 수강생들의 역량 있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도와 취업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주력한다. 신입 취업준비생을 비롯해 이직을 하고자 하는 직장인, 경력이 단절된 이들 또한 코리아교육그룹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기대해볼 수 있다.

코리아교육그룹 관계자는 "취업시장의 흐름을 면밀하게 파악하며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취업 교육과 서비스, 커리큘럼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교육그룹의 다양한 아카데미와 커리큘럼 확인, 수강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