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바이오, 메디피움 판교 검진센터 `유투바이옴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론칭
헬스케어 IT&BT(정보기술&생명기술) 융합 기업 유투바이오(대표이사 김진태)는 최근 유투바이옴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출시, 의료법인 메디피움 판교 검진센터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유투바이옴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는 스스로 분변을 채취할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하고, 채취한 분변을 토대로 장내 환경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장 내 미생물의 다양성 및 균형은 장 질환, 비만, 면역, 당뇨 등 많은 다양한 질병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분석 결과는 개인 건강관리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메디피움은 기업 임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기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종합검진을 진행하고 있는 검진센터로, 기존에 시행하고 있던 일반 검진항목, 대장 내시경, 유방암 검사, 전립선 초음파 등과 더불어, 유투바이오에서 실시하는 `유투바이옴 장내 미생물 분석`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기업 임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인해 일반적인 검진 항목 뿐 아니라, 유전체 분석 전문 기관을 통한 검사까지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유투바이옴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으로 장 환경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알아보고, 각 개인의 건강지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분석은 3주 이내 완료되며 장내 미생물의 다양성, 균형 및 장유형, 유산균, 6가지 건강 지표(당뇨, 비만, 알러지/아토피, 자가면역 질환, 장 질환, 대장용종)에 기반한 분석 결과를 알려준다. 결과지는 모바일과 책자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관계자는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