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Open API 활용 자바(JAVA) 안드로이드 웹&앱 개발` 취업연수 주목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교육과정을 취업연수로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모바일 환경은 매우 빠르게 변화되어 음식, 지도, 배달, 숙박, 쇼핑, 예약 등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때문에 기업에서는 프로그래머 또는 개발자 전문 인재 확보를 위해 신입 연봉 상승, 다양한 복지 혜택 제공, 해외연수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래밍은 모든 기초 근간을 웹 개발에 중심을 둔다. 특히 자바(Java) 프로그램은 웹과 앱 개발에 있어 가장 기본이다. 자바는 다른 프로그램과 호환성이 높고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기에 최적화된 개발언어다. 자바(Java)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React.js, Node.js를 활용한 풀스택 개발(Full Stack Develop, 프론트엔드 백엔드)도 배우지만, 데이터베이스(Database) 관리를 위해 SQL 개발 언어도 배운다.

앱 개발은 안드로이드(Android), 아이폰(IOS) 운영체제에 맞게 개발하는데 신입 프로그래머라면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앱 개발부터 시작하는 것이 수월하다. 한국 스마트폰 기기가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높기도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한 앱은 만들어 볼 수 있을 정도로 비교적 입문자에게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으로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비전공자도 실력자로 거듭날수 있도록 웹 개발과 앱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융합해 단계별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자바(Java) 입문과 중급 코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수업에는 소규모 프로젝트 형식으로 완성해야할 1인 과제물이 주어진다. 1:1문의 등 각종 게시판, 구글맵(Google Map)을 이용한 지도 API 구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되는 각종 버튼의 GUI 프로그래밍, 가입일자 기준 회원 목록 데이터 베이스 출력하기, 전자결재 구현 방식, 간단한 검색 기능 구현 등 매우 다양하다.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하는 이유는 최근 모바일 사용성이 높아지면서 지도, SNS, 음악, 공공데이터, 날씨, 쇼핑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네이버, 다음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그동안 수집한 공공데이터를 Open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팀원을 구성해 프로젝트 형식의 IT 포트폴리오 제작으로취업연수 특화 수업으로 진행한다. 팀원 간 자유로운 회의를 통해 포트폴리오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젝트 일정부터 담당업무까지 팀장을 주체로 협업문화까지 배우는 것이다. 5인 1조 팀플레이로 진행되는 IT 포트폴리오 주제 역시 다양하다. 학사행정 정보 시스템, 인스턴트 메신저, 방구하기, 데이트 커플 매칭, 구인구직 사이트, 공연 예매 플랫폼 등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앱 서비스와 동일하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강남역, 신논현역, 용인, 판교, 수원) 엄태우 수강생은, "꾸준한 과제물 수업과 IT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로서 스스로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서 "실력으로 승부하는 IT 업계에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싶다"고 수강소감을 밝혔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파이썬(Python), 리엑트(React JS). 노드(Node JS), 텐서플로우(Tensor flow), SQL 개발자(SQLD : Structured Query Language Developer),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빅데이터(Bigdata)와 관련 있는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 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등의 스킬 업 단기 특강을 개설해 보다 높은 개발 실무능력을 기르도록 수강생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특강을 통해 선배 개발자가 후배의 프로젝트 고충을 듣고 조언해주는 멘토(Mentor)로서 참여하기도 한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수준 높은 IT 포트폴리오가 제작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또한 직업 능력을 고루 갖출 수 있는 국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훈련비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교육훈련비 300만원, 구직참여수당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은 교육훈련비와 함께 각종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활동비가 지원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경우, 기존 취업성공패키지가 통합되면서 취업지원 서비스와 취업성공수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이 많아졌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근로자)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 실업자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하나로 5년간 사용 등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서울과 경기를 잇는 수도권 교통 요충지 강남(2호선 강남역, 9호선 신논현역)에 위치하고 있기에 서울 강남구, 서초구, 관악구, 구로구, 용산구 한남동을 비롯하여 경기도 과천, 용인, 수원, 구리, 남양주까지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편리해 취업준비생 및 직장이 수강생의 만족을 더하고 있다.

한편 IT 프로그래밍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는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자바(JAVA)와 파이썬(Python) & 빅데이터>, `혁신성장 청년인재 스마트팩토리` , 자바(Java) 안드로이드 앱(Android APP) 개발, 파이썬(Python), 빅데이터 개발 분석(R), 자바 웹&앱 UI·UX 개발,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C언어(C++언어), 프론트엔드(Front-end) 백엔드(Back-end) 개발, 풀스택 개발(Full Stack Develop), 사물인터넷(IOT), 텐서플로우(Tensor flow)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빅데이터 분석 준전문가(ADsP), SQL 자격증, 오라클(Oracle) 자바(java)자격증(OCJP, OCWCD, OCBCD), 네트워크관리사 등이 있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