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주목
도심 내 입지 희소성이 높은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지식산업센터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역세권은 주변으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물류이동이 빠르고, 경제적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또 교통이 우수한 만큼 유동인구와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좋고, 관공서 등 편의시설이 풍부해 근무여건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입주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까지 줄여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다 보니, 단일역보다는 2개 이상의 지하철 노선을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에 자리할수록 교통과 편의성에 대한 가치는 더 높아진다. 1개의 지하철 노선보다도 대안으로 또 다른 노선의 지하철을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의 범위 역시 더 넓어지게 되고, 유동인구와 수요까지 더 풍부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도심 내 역세권 입지가 한정돼 있지만, 해당 입지를 선점한 지식산업센터는 다른 지식산업센터 보다도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입지 자체가 희소한 만큼 수요층이 풍부해 꾸준한 수익도 내다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9호선 더블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지식산업센터인 SGC이테크건설의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가 공급돼 주목받고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9호선 가양역과 증미역 더블역세권 입지인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29-1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2,375㎡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단지다.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9호선 가양역, 증미역을 이용할 시 여의도는 10분대, 강남권 업무지구인 신논현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는 빠른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가양대교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여기에 공항대로를 통해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까지 할 수 있는데다 원종~홍대 서부광역철도(예정)까지 진행되고 있어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춘 만큼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입지도 자랑한다. 실제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가 들어서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일원은 △신흥 첨단산업지구인 마곡지구 △첨단IT기술, 미디어산업지인 상암DMC △중소벤처기업 중심지인 구로G밸리 △금융인프라 중심지인 여의도 등과 연결되는 `서울 비즈니스 클러스터`에 속한다.

특히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공간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가시성과 시인성을 함께 높이고, 인근 상주인구를 비롯해 지역 유동인구 등 안정적인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는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의 업무공간과 달리 기업 규모에 맞춰 원하는 크기로 분양을 받을 수 있는 섹션 오피스 형태로 공급되며, 공간 활용도가 높은 복층형 구조의 특화설계인 듀플렉스(일부층)가 적용된다. 또 옥상정원까지 마련돼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업무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저층부에 마련되는 상업시설은 뉴욕 스타일을 모티브로 하여 아치형 창과 고풍스러운 브릭 설계를 적용한 독창적인 외관 설계가 도입된다. 특히 차량 통행량이 높은 양천로 대로변 중심을 바라보는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되는데다, 반경 1km 권역 내 아파트 및 주거형 오피스텔 약 1만4,473여세대 등 수요 흡수를 통한 상권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는 일대에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의 현재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대출 규제가 낮아 분양가의 최대 70~80%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의 세제 감면 혜택 등이 더해지는 만큼 사실상 기업(법인)의 초기 부담도 낮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00 노블리움 2층 208호에 마련된다. 분양홍보관에는 갤러리와 같은 이색적인 모습으로 꾸며지며, 키오스크 등 디지털미디어를 구현하여 분양과 관련된 상세한 내역도 알기 쉽도록 제공된다.

한편,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의 시공을 맡은 SGC이테크건설은 2021년 프로야구 키움히어로즈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여 `더리브` 브랜드 홍보에 나서고 있는 만큼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의 선호도와 인지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