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Antidote` MV 12시간 만에 1천만 뷰 돌파…자체 최단 기록 다시 깼다


강다니엘의 `Antidote` 뮤직비디오가 12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Antidote`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6시 유튜브 기준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섰다. 자체 최단 기록을 다시 한번 깼다. 싱글로 먼저 공개됐던 `PARANOIA` 보다 4배 빠른 속도다.

`PARANOIA` 뮤직비디오는 49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지난해 `깨워` 보다 2배 빠른 수치를 보인 바 있다. `Antidote`가 다시 그 기록을 깨면서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 글로벌 음악팬들의 반응을 대변했다.

새 앨범 `YELLOW`와 타이틀곡 `Antidote`는 각종 국내외 음원차트에서도 1위 행렬을 만들었다. `Antidote`는 지니 실시간차트 1위는 물론 칠레,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이튠즈 차트에서 나란히 정상을 차지했다.

`YELLOW`는 홍콩, 칠레, 마카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미국에서도 전체 9위, K팝차트 3위에 오르며 상위권에 랭크됐다. 실험적이고 다소 무거운 테마임에도, 발매와 동시에 국적을 불문하고 강다니엘의 새 앨범에 비상한 관심을 나타냈다.

강다니엘은 지난 13일 `YELLOW`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로 팬들을 만났다. `Antidote`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5번트랙이자 팬송인 `Save U`를 라이브로 선사했다. 이중성, 반전, 모순을 상징한 `YELLOW`의 스토리텔링을 직접 풀이하며 공감대를 이끌었다. 미니콘서트와 토크가 곁들여지며 팬들과 함께 컴백을 즐겼다.

강다니엘은 14일 오후 2시 유튜브에 `Antidote`의 쇼케이스 무대 영상을 공개하며, 이를 시작으로 `YELLOW` 관련 다양한 컨텐츠로 음악팬들과 교감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