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브루잉콤부차 사진=롯데칠성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제로칼로리로 가볍게 즐기는 신개념 발효음료 '브루잉 콤부차' 2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브루잉 콤부차는 최근 소비자들이 건강과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커피 및 탄산음료 외에 색다른 마실거리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키는 발효탄산음료다.

이 제품은 녹차, 홍차에 효모와 특허 받은 순식물성 유산균 'LB-9'을 첨가하여 발효시킨 제품으로 14일간의 시간과 정성으로 발효 및 숙성되어 콤부차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적의 조건으로 구현된 프리미엄 녹차, 홍차의 풍미와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유기산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다양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기분 전환을 위해 마시기에도 좋다. 410mL 용량에 0Kcal 제품으로 칼로리 걱정없이 운동할 때나 물 대용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은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콤부차 본연의 맛에 은은한 생강향을 더한 '오리지널'과 히비스커스를 넣어 향긋한 풍미와 산뜻한 청량감이 돋보이는 '히비스커스' 2종을 출시했다.

브루잉 콤부차는 배우 신세경을 모델로 한 '신세경 에디션'으로 출시되었으며 '14일동안 정성껏 발효한 브루잉 콤부차로 관리받다'라는 콘셉트의 광고도 함께 선보였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제로칼로리의 정성발효차 '브루잉 콤부차'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관리에 시간과 정성을 쏟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콤부차 뿐만 아니라 정성발효즙, 마시는 클리닝타임 사과향 등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올해를 건강한 생애주기를 위한 음료 포트폴리오 구축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