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캐스팅 디렉터 권해효 VS 최우수 요원 연우진, 영혼까지 뒤바꿀 은밀한 트레이닝 현장


‘언더커버’ 권해효와 연우진의 비밀 작전이 시작된다.

오는 23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측은 13일 한정현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최우수 요원 이석규(연우진 분)의 은밀한 트레이닝 현장을 공개했다.

‘언더커버’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남자가 일련의 사건에 휘말리며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거대한 세력과 감춰진 진실 사이에서 그의 외롭고 처절한 싸움이 시작된다. ‘레전드 조합’ 지진희, 김현주를 비롯해 허준호, 정만식, 이승준, 권해효, 한고은, 박근형, 연우진, 한선화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합류 소식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완벽한 작전을 짜는 과거 오필재(권해효 분)와 이석규의 비밀스러운 접선 현장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안기부의 ‘캐스팅 디렉터’라는 타이틀답게 이석규를 직접 발탁해 최우수 요원으로 키워낸 오필재. 그런 그가 이석규에게 의문의 서류를 건넨다. 담담한 이석규의 시선 끝에는 출처와 신원이 불분명한 두 개의 신분증이 포착된다. 앞선 티저 영상에서 “한정현, 네 새 신분”이라는 오필재의 통고가 담긴 바 있어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진 사진에서 두 사람은 본래의 이석규는 지우고, 새로운 한정현을 만들기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한정현이라는 이름은 물론, 그가 살아온 인생사(史)부터 사소한 기억들까지 완벽하게 세뇌하는 예리한 눈빛과 흐트러짐 없는 표정에서 왠지 모를 긴장감이 감돈다. 과연 한정현으로 거듭난 이석규가 맡은 극비 임무는 무엇일지도 호기심이 증폭된다.

‘언더커버’ 제작진은 “한정현의 탄생은 이석규의 인생과 운명을 뒤바꾸는 시작점이다. 자신의 모든 것을 숨기고 가짜 신분으로 살아가는 과정에서 그의 갈등과 선택에 이입하게 될 것이다”며 “지키기 위해 숨겨야만 했던 한정현의 이야기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는 오는 23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