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산역 서희스타힐스 뉴플래닝시티` 투시도

`직산역 서희스타힐스 뉴플래닝시티` 투시도

풍부한 일자리를 갖춘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산업단지가 가까운 주거지의 경우 직주근접이 가능한 만큼 출퇴근이 수월하다. 최근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직주근접이 워라밸의 전제조건으로 자리 잡으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산업단지가 가까우면 상주 및 유동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변 인프라의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는 편이다. 수요가 풍부해 불황에도 하락 폭이 적고 지역경제 회복 시에는 가격이 상승할 여력도 높아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주거지는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주거 만족도가 높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미래가치가 높아 환금성이 우수하다는 측면에서 선호가 높다.

청약 경쟁도 상당히 치열하다. 고덕일반산업단지 등 5개 산업단지가 위치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86.67대 1, `호반써밋2차`는 40.22대 1의 높은 경쟁률을기록했다.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 행정타운 등이 가까이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로 주목을 받았다.

아파트 프리미엄도 오름세가 `억` 단위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배후수요가 풍부한 충남 천안 지역도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2019년에 분양한 `한화 포레나 천안두정` 전용면적 84㎡ 분양권은 지난달 5억2,800만원(11층)에 거래됐다. 지난해 동월 3억3,070만원(4층)보다 약 2억원이 상승한 금액이다. 2017년에 입주한 `힐스테이트 천안신부`는 역시 전용면적 84㎡가 지난 1월 4억4,800만원(17층)에 실거래되었으며 전년 동기간 3억1,500만~3억4,000만원에 거래된 바 있다.

이처럼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산업단지를 배후수가 풍부한 지역에 신규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직주근접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희건설은 4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신월리 406-1번지 일대에서 `직산역 서희스타힐스 뉴플래닝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5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29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5개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가 풍부할 전망이다.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예정)가 가깝고, 직산농공단지, 천안산업기술 일반산업단지, 천안 제2, 4일반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차량 10분 거리에 삼성SDI가 있으며 도보권에 있는 지하철 1호선 직산역에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위치한 서정리역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직산역 서희스타힐스 뉴플래닝시티`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서울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북천안IC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 이동이 가능하다. 직산사거리의 6차선 도로 확장 공사도 진행 중에 있어 도로 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도보 거리에 있는 삼은초를 비롯해 부성중, 북일여고가 가깝고 공주대, 단국대, 호서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서북구청과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메가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조경이 특화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는 점은 주목할 요인이다. 단지는 약 470m의 길이의 산책로와 대지면적의 35%를 조경면적(8,926㎡)으로 조성하여 주거 쾌적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95% 이상 지하 주차장으로 배치해 자녀들의 안전사고 걱정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쾌적함 또한 더할 전망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친환경 단지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할 것으로 보이며, 뛰어난 시각적 개방감을 확보하고 조망을 위한 필로티 설계(일부)도 적용할 계획이다. 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각 동별 무인택배 보관함 설치, 전기차 충전소(8개소), 확장형 주차설계(일부)가 적용된다.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단지 내 다양한 테마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며, 미취학 아동을 위한 키즈존을 비롯해 라이브러리존, 스포츠존(헬스시설), 게스트하우스, 놀이터도 마련된다.

`직산역 서희스타힐스 뉴플래닝시티` 분양 관계자는 "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편리한 주거 인프라를 갖췄다"며 "직주근접 및 풍부한 배후수요, 비규제지역의 이점 등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서부대로 668에 들어설 예정이며 4월 말 오픈을 앞두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