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승차거부 없는 착한택시`에 모범택시도 추가
`승차거부 없는 착한택시`로 호출서비스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티머니onda가 모범택시 호출서비스를 추가하며 고객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12일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는 서울 택시 양대 산맥인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손잡고 티머니onda 호출 서비스를 모범택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티머니와 양 택시 조합은 택시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의 택시 선택권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향후 승합, 고급 택시 등 다양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택시 조합과 티머니는 티머니onda의 높은 콜 성공률과 늘어나는 모범택시 기사들의 가입 요청에 힘입어 모범택시까지 티머니onda가입을 확대했다.

지난 달 진행한 모범택시 기사들의 높은 가입률과 교육 참여도가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기대하게 한다.

모범택시는 배기량 1,900cc이상, 승차 정원 5인승 이하 승용차를 이용하는 택시로, 개인택시면허 취득 후 5년 이상 무사고를 유지해야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고객은 티머니onda 앱을 통해 터치 한번으로 손쉽게 모범택시를 호출할 수 있어 더 편안하고 안락한 택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서비스 개선도 진행하고 있다.

고객에게는 경로 선택 기능 및 다양한 쿠폰 제공으로 혜택을 강화하고, 기사에게는 승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개선 및 내비게이션 강화로 더 쉽고 빠르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추후에는 선호지역 등록(운행 선호지역 우선 배차), 퇴근지역 등록(퇴근시간, 목적지에 맞춘 우선 배차)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는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는 고객의 택시 선택권을 넓히는 첫 단추”라며 “이번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를 계기로 티머니onda가 더 친절하고, 안전하며, 편안한 택시 호출 서비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 했다.

김정필IT벤처팀장 jp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