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신제품 미인콘지 2종 사진=아워홈 제공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홍콩 로컬푸드 '콘지(Congee)'를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홍콩 시민들의 대표적인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는 맵쌀을 갈아서 만든 광둥식 죽으로 우리나라의 쌀죽과 유사하다. 죽보다 더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다채로운 맛을 낼 수 있다.

아워홈이 출시한 콘지 간편식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총 4종이다. 안남미를 사용해 3시간 이상 정성스레 푹 끓여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고기 고명을 각각 별도 포장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송송 썬 쪽파, 고수, 생강, 간장, 후추 등 다양한 고명을 곁들여 먹으면 속 편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과음 후 해장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번 신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2종, 컵용기 2종으로 포장 형태를 달리해 선보인다. 파우치 제품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총 2종으로 끓는 물 혹은 전자레인지에서 약 3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컵용기 제품은 다이어트나 건강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2종으로 각 제품마다 칼로리는 100Kcal 이하다. 컵에 동봉된 고기 고명과 콘지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간편하게 홍콩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최대 3개월까지 냉장 보관 가능하다.

아워홈 콘지 4종은 아워홈 자사 공식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을 비롯해 홈플러스 등 할인점, 기타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