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설계와 브랜드 프리미엄 누리는 `신천센트럴자이` 단지 내 상가 주목
초저금리 기조와 고강도 주택 규제가 이어지면서,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금리보다 비교적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한국은행은 3월 종전 1.25%였던 기준금리를 0.75%로 하향 조정한 데 이어, 2개월만인 5월 0.25%p 추가 인하 조치를 단행 했다. 이후 1년 가까이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되는 가운데, 시중에 풀린 유동자금도 큰 폭으로 늘어났다.

올해에도 경기부양을 위해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역대 최고 수준으로 시중에 풀린 자금들이 부동산 시장으로 대거 유입되고 있는 분위기다. 특히,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규제도 피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강도 높은 규제가 적용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수익형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수익형부동산 시장은 발 빠른 투자자들로 인해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총 33만 5,556건으로 2019년 거래량(30만 3,515건) 대비 약 10.5%가량 늘었다. 꾸준한 임대수익을 바탕으로 예적금 대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거래량 증가 요인으로 작용한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오피스텔 역시 부동산 규제 영향권에 일부 들어가면서, 상업시설이 대출이나 전매제한 등에 있어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주택 시장에 고강도 규제가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익형부동산 시장에 투자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 중에서도 상업시설이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분양시장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193-1번지 일원에 `신천센트럴자이 단지 내 상가`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신천센트럴자이 단지 내 상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업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반경 1km는 주거밀집지역으로 15,000여 세대의 배후수요와 더불어 단지 바로 앞으로 동대구 벤처밸리가 위치해 대구상공회의소, 무역회관 등의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 신세계백화점과 KTX동대구역, 신천역과 수성구를 잇는 메인 상권 길목에 위치해 안정적인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최근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는 등 일대 부동산 시장이 달아오르며 미래가치도 기대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GS건설이 짓는 브랜드 상가로 `자이(Xi)`만의 특화설계와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실제 최근 상업시설 시장에서도 브랜드 상가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신천센트럴자이 단지 내 상가` 역시 높은 브랜드 선호도로 투자자와 임차인 모두 사로잡는 상가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신천센트럴자이 단지 내 상가`의 분양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86-1 1층에 마련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