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테크, 특허받은 `3중바닥 두툼한 불판` 주목

㈜서전테크가 특허받은 3중바닥 두툼한 불판(dootooman 불판)으로 주목받으며, `3중바닥 나뭇잎참숯 불판`과 `3중바닥 원형 불판`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뭇잎참숯 불판은 세계 최초로 세라믹판이 내장된 3중바닥 불판으로 특허받아 가열 시 원적외선이 방사되어 고기의 육즙이 살아있으며, 특허받은 3중바닥으로 고기가 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코팅 수명이 길다.실제 열화상 카메라를 찍어 일반 불판과 비교했을 때, 가스불이 가열되는 부분만 고열이 발생하는 일반 불판과 달리 바닥 전체의 온도가 균일하다는 것이 입증되기도 했다.

3중바닥 원형 불판의 경우, 이미 고기 매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허받은 기술인 열분산판이 불판 바닥에 내장되어 있어 불판 중심부의 고열을 분산시켜 고기 전체가 골고루 익고 적정한 구이 온도를 스스로 유지하며, 육즙이 살아 있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3중바닥 원형 불판은 중심부의 고열을 분산시킴으로써 고열에 약한 테프론코팅의 약점을 보완하여 코팅의 수명을 30% 이상 연장하는 경제적인 효과도 입증되었다.

뿐만 아니라 불판 외곽에 단턱을 설계하여 불판을 쌓아 두었을 때 불판끼리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여 코팅면이 손상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이에 많은 불판을 보관해야 하는 고깃집 사장님들 사이에서는 관리하기 쉬운 불판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서전테크에서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재코팅이 필요한 헌 불판을 100% 신제품으로 맞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사 제품을 포함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든 불판의 맞교환이 가능하며,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전테크는 주로 주물냄비나 주물 압력솥 등 주방 기기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참숯판이 내장된 3중바닥 주물냄비, 열효율을 극대화시킨 회오리바닥 형태의 냄비, 참숯판이 내장된 3중바닥 불판, 특허받은 직화오븐 등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의 제품을 생산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