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배홍동 비빔면'

농심이 지난달 11 일 출시한 ' 배홍동비빔면' 이 4 주(3/11~4/7) 만에 700 만 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배홍동비빔면은 비빔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농심이 야심차게 선보인 신제품으로 배,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비빔장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이라는 것이 회사관계자의 설명이다. 배홍동비빔면은 출시 초반부터 대형마트 등 전 유통점에서 추가공급 요청이 쇄도하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했다.

농심은 고속라인에서 배홍동비빔면을 생산하며 공급량을 출시 초기 대비 2 배 가량 늘려 폭발적인 수요에 발맞췄다. 배홍동비빔면의 인기 비결은 맛있는 비빔장에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인스타그램에는 3 천 5 백여 개에 달하는 배홍동비빔면 시식 후기가 올라왔고 “ 비빔장이 넉넉하고 적당히 매콤해 좋다”, “ 비빔장 비율이 예술”, “ 이제 비빔면은 배홍동만 먹어야겠다” 등 비빔장의 맛에 매료되었다는 반응이다.

농심 관계자는 “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라며 “ 올해 비빔면 수요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으로 영업, 마케팅활동을 펼쳐 비빔면 시장의 주도권을 잡겠다” 라고 말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