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변호사, "다양한 법률분쟁, 상황에 맞는 대응 전략 필요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서로 부딪히는 과정에서 각종 분쟁이 발생한다. 형사, 민사, 이혼 사건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는데, 법률분쟁 건수 자체가 증가하고 있어, 변호사를 선임하고자 하는 의뢰인의 고민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 법률분쟁은 변호사가 아닌 이상 이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하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이를 스스로 대처하려고 하다 보니 그 과정에서 실수 혹은 잘못 판단하여 문제가 발생한다.

법률분쟁이라고 하는 것은, 아무리 간단한 사건이라고 하더라도 나의 발목을 잡아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일반인들이라면 누구나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에 휩싸여 스스로 대응을 하기 어려운 만큼 사전에 법률지식이 해박한 전문가에게 상담과 조언을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 과정에서 변호사가 힘든 상황에 처해 있는 의뢰인의 말을 잘 경청하는지, 법적으로 충분한 조언과 법률적인 지식을 제공해줄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전법률사무소 제갈청 변호사는 "법률적인 분쟁의 경우 소송 및 수사 결과에 따라 당사자의 삶이 달라질 수도 있는 만큼, 상황에 맞는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변호사와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부전법률사무소 제갈청 서면변호사 복잡하고 다양한 부산법률분쟁과 소송 경험 속에서 의뢰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수사기관의 수사 경향, 최신 판례 경향 등을 연구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자신의 기본적인 권리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 의뢰인들을 위해 법률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다.

제갈청 서면변호사는 "법률시장 접근성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부산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느낀다.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변호사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