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창의적인 AI 전문인력 양성”
인공지능학과는 미래사회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신산업분야 AI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비즈니스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 데이터 기반 비대면 경제의 일반화는 포스트코로나(Post Corona) 시대의 중요한

비대면 비즈니스 변화가 전망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인공지능 관련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창의적인 AI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전문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빅데이터, AI 등 실생활에 필요한 규격화된 플랫폼이 기업들에서 연구가 한창인 가운데, 인공지능학과가 수험생들에게 주목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현재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잠재능력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학과는 체계적인 현장 실무 교육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주도적으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해마다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는 곳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며 “인공지능학과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가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은 인공지능 드론 키트와 ‘임베디드 인공지능 키트 등 개발에 필요한 장비들을 1인당 1대씩 사용할 수 있게끔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직접 활용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 학생들이 충분한 개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선발 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인공지능계열은 AI영상처리학과, AI언어처리학과, 드론·로봇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등 세분된 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