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새 미니앨범 `비 마이 리즌`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웰메이드 앨범 완성


가수 황치열이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비 마이 리즌)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소속사 텐투엔터테인먼트는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선보이며 컴백 임박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안녕이란 (Two Letters)`을 포함해 `You are the reason`, `그대가 사라진다 (She`s Gone)`, `비가와 (Rain)`, `사랑은 왜 어려운 걸까 (I Didn’t Know)`, `사랑해 널 지우지도 못할만큼 (Unforgettable)` 등 새 미니앨범에 수록된 총 6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이와 함께 앞서 공개된 이별의 3단계인 애틋, 애잔, 애절을 그려낸 콘셉트 포토에 이어 미공개 컷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두 번째 트랙인 타이틀곡 `안녕이란`은 첫 만남의 ‘안녕’부터 헤어짐의 ‘안녕’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 리스너들이 순식간에 빠져들어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특히 전주와 함께 독백 같은 담담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후렴으로 갈수록 가슴 저릿하게 만드는 황치열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더해졌다.

이 외에도 기적 같은 사랑에 대한 감사를 담은 ‘You are the reason’, 언제나 내 옆에 있을 것만 같았던 그 사람이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담긴 `그대가 사라진다 (She`s Gone)`, 비가 오는 날 보고 싶은 그녀에 대한 한 남자의 서툰 마음을 표현한 곡 `비가와 (Rain)`도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떠난 상대방을 그리워하며 그때는 왜 몰랐을까 자책하는 마음을 담은 곡 `사랑은 왜 어려운 걸까 (I Didn’t Know)`, 황치열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마지막 트랙 `사랑해 널 지우지도 못할만큼 (Unforgettable)`까지 더 깊어진 감성과 짜임새 있는 트랙 구성으로 웰메이드 앨범의 탄생을 예고했다.

이처럼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은 첫 번째 트랙 ‘You are the reason’를 제외한 모든 트랙이 이별을 소재로한 발라드로 구성되어, 황치열표 이별 발라드로 꽉찬 앨범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황치열이 홀로서기를 선언한 이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으로, 가수 황치열로 살아갈 수 있는 이유인 자신의 팬, 음악,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완성시킨 가장 황치열 다운 앨범이다.

황치열은 그동안 `매일 듣는 노래`, `되돌리고 싶다`, `별, 그대`, `그대가 내 안에 박혔다`, `이별을 걷다` 등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앞세워 수많은 이별송을 탄생시키며 큰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또 대표곡을 탄생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황치열의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은 내달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