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베를린시, 60세 이하 AZ백신 접종 일시 중단
독일의 수도 베를린시가 60세 이하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시 산하 시립병원들은 55세 이하 여성에 대한 AZ 백신접종을 당분간 하지 않기로 했다.

독일내에서 AZ백신 접종후 뇌정맥동혈전증 의심 사례는 31명으로 늘었고, 이중 9명은 사망했다.

베를린시는 30일(현지시간) 부작용에 대한 추가 자료가 확보됨에 따라 신중을 기하기 위해 60세 이하에 대해 AZ백신 접종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딜렉 칼라치 베를린시의회 보건 담당 상원의원(사회민주당·SPD)은 이날 "백신접종센터에서 해당자들의 백신접종 예약은 일단 취소된다"면서 "시는 연방정부 차원의 논의 결과와 백신 승인 담당기관의 권고를 기다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독일 샤리테 대학병원과 비반테스 병원은 이날 55세 이하 여성에 대한 AZ백신 접종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독일 타게스슈피겔이 전했다.

이들 시립병원은 최근 몇 주간 수천명의 직원들에게 AZ백신을 접종해왔다. 병원 직원 대다수는 여성이기 때문에 당분간 백신 접종 취소가 잇따를 전망이다.

샤리테 대학병원 소속 직원은 1만9천명이다. 이 중 3분의 2가량이 이미 백신접종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중 70%는 1회차만 AZ백신을 접종받은 상태다. 비반테스 병원과 부속 요양원 소속 직원은 1만7천명이다.

베를린시 내 다른 병원들도 AZ백신을 어느 정도 범위까지 접종할지 논의하고 있다고 타게스슈피겔은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