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세권` 단지 `더샵 부평` 4월 임차인 추가 모집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한회사는 인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서 `더샵 부평` 의 임차인 모집을 다음달 중 진행한다. 지하 2층 ~ 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28개 동 총 56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로, 전용면적은 18 ~ 84㎡ 등이다. 시공은 포스코건설이 맡았다.

해당 단지는 수도권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단지다. 이는 재개발 ·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 · 신혼부부 · 무주택자 · 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이다. 임대료 상승률이 5%로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이 보장되며,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돼 공공성이 높게 평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부평구는 교육 · 교통 · 문화 · 생활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 반면,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지역이다. 하지만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는 등 신흥 주거타운으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더샵 부평` 역시 부평구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인근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올세권` 단지다. 그 중에서도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는 교육환경이 특장점이다. 단지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십정초 · 하정초 · 백운초 · 상정초 · 상정중 · 상정고 등이 위치해 있고, 동암초 · 석정초 · 석정중 · 동암중 · 인천제일고 · 인천남고 · 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이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자리한 역세권 단지다.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로 도달 가능하며, 구로 · 서울역 · 종로 등지로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을 통해 인천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오는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 노선을 비롯, 7호선 연장선 논의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사업도 예정돼 있는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직주근접 특성도 두루 갖췄다. 단지와 인접한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 · 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현대제철 · 두산 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를 비롯, 다수 산업단지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홈플러스 · 롯데마트 ·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고,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을 비롯해 부평종합시장 · 2001아울렛 · 모다백화점 · 뉴코아아울렛 등도 가깝다. 인천광역시 의료원 · 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워, 응급 시 신속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십정체육공원 · 열우물경기장 · 부평아트센터 등도 지근거리에 있어,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우수한 상품성도 `더샵 부평` 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전체 가구수의 90% 이상이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 · 69㎡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이들 타입의 경우, 침실 3개와 욕실 2개로 구성돼, 4인 가족이 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없으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별도의 다용도실이 마련된다.

첨단시스템도 돋보인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가스 · 난방 · 조명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필두로, 방문차량 예약 시스템 · 웰컴 라이팅 시스템 ·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아울러, `더샵 지키me` 등의 보안 시스템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더샵 단지 홈페이지` 등도 적용된다.

특화 커뮤니티 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골프연습장 · 피트니스센터 · GX룸 · 사우나 · 탁구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 존` 이 조성되며, 작은 도서관 · 독서실 · 스터디룸 · 멀티룸 등 `에듀 존` 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단지 곳곳을 캠핑가든 · 산수원 · 물놀이장 · 커뮤니티광장 · 텃밭 등은 물론, 마을과 지역의 역사 · 문화를 반영한 테마공원 등의 공간으로 꾸밀 방침이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집값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장기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며 "특히 `더샵 부평` 은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부평구에 들어서, 각종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경기장 (부평구 열우물로 164) 에서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