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우리 농산물로 만든 안전한 도시락
국민도시락 한솥도시락(이하 한솥)이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했다.

한솥은 창업 후 28년간 줄곧 100% 국산 배추김치를 사용해왔다. 전국 각지에서 재배한 배추와 고춧가루 등 우리 농산물을 오롯이 사용해 한솥의 김치를 만든다. 한솥의 김치찌개, 볶음김치, 김치볶음밥, 철판볶음밥에 들어간 김치 역시 100% 국산 배추와 고춧가루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이는 한솥의 핵심 경영철학인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바탕이 되었으며 코로나19 이후 안전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와 부합하며 명품브랜드로서 소비자의 인정을 받는 계기가 되었다. 한솥은 사회적 공헌 활동도 창업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한솥의 사회 공헌 활동은 단순히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닌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점이 특징이다.

한솥, 우리 농산물로 만든 안전한 도시락
이제 한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에서도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2019년, 2020년 연속으로 SDGs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 가능한 브랜드 40’ (The 100 Most Sustainable Brands 40 2019)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한솥은 SDGs협회가 발표한 ‘2019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국내지수에서 최우수 그룹에도 2년 연속 선정되며 한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서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건전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명품 브랜드로서의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며 “한솥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