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스앤드네퓨, 임산부·유아도 사용 가능한 흉터 개선제
시카케어(CICA-CARE)가 2021 명품브랜드대상 흉터개선제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했다.

시카케어는상처치료를 위한 전세계 드레싱판매 1위 기업인 스미스앤드네퓨의 오리지널 흉터 관리 브랜드이다. 현재 60여개국에서 판매 중이며 메디컬 등급의 실리콘 100%로 구성된 제품으로 흉터부위의 수분증발방지 및 압박의 2가지 기전으로 흉터를 개선한다. 시카케어는 흉터로 인해 약해진 피부의 수분증발을 50% 이상 감소시켜 흉터를 부드럽게 만들고 과도하게 혈관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 상처가 검붉게 변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강화된 실리콘 막이 흉터를 눌러 켈로이드 같이 흉터가 울퉁불퉁하게 솟아오르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어 이미 생긴 흉터의 개선 뿐 아니라 상처가 아문 직후 사용시 흉터생성 예방의 효과에 대해서도 허가를 받았다. 시카케어는 인체에 흡수되지 않아 임신부나 유아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실리콘 겔 시트의 경우 씻어서 재사용 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스미스앤드네퓨, 임산부·유아도 사용 가능한 흉터 개선제
또한 비후성반흔( Hypertrophic scar 비대흉터), 켈로이드, 수술흉터, 외상 및 화상흉터 등에 90% 이상의 흉터개선효과 및 20년 된 오래된 흉터의 개선에 대한 효과를 논문을 통해 확인했다. 시카케어는 붙이는 시트타입인 ‘실리콘 겔 시트'와 바르는 연고타입인 ‘실리콘 겔' 2가지 타입이 있으며 현재 ‘실리콘 겔 시트’는 동국제약을 통해 약국에서도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