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 일상서 즐기는 가상자산 결제 '디아스타 플랫폼'
THE ASTA(디아스타)가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핀홀딩스(대표 양문섭)는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인 THE ASTA(디아스타) 플랫폼을 3월 초 본격적으로 오픈하여 신개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이 다양한 분야의 실생활에 사용되는 코핀홀딩스의 프로젝트 일환으로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실제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모바일 바우처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의 구매 기능 아이템을 확장하고 3월 초부터 모바일 바우처 도입 시작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품을 디아스타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코핀홀딩스, 일상서 즐기는 가상자산 결제 '디아스타 플랫폼'
가상자산 아스타(ASTA)는 ASTA Wallet을 중심으로 △모바일 바우처 쇼핑 △숙박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업종간 연계 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존의 여행 상품과 모바일 바우처 결제를 바탕으로 실생활 결제 서비스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달 25일 시행되는 가상자산 관련 법안인 ‘특금법 개정안(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맞춰 코핀홀딩스는 관련 법규에서 정의하는 가상자산 사업자로 지위획득을 위해 ISMS 인증 및 AML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하고 있다. 코핀홀딩스는 (주)아스타투어를 공동 설립, 12월 호텔 판매 상용화를 시작으로 관심 받으며 가상자산 시장에서 메인스트림(주류)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