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시절 직장근처 화성 땅 매입…신도시와 무관"
화성 소재 임야 투기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최고위원은 26일 "해당 임야 구매를 통해 어떤 시세 차익도 목표한 바가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양 최고위원은 또 "이 토지를 매입한 이유는 당시 직장이었던 삼성전자 근처 동탄에 거주하면서 집에서 가까운 곳을 알아보았기 때문으로, 신도시와는 전혀 무관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직에 들어오기로 하면서 여러 차례 매매를 시도했지만, 거래 자체가 워낙 없다 보니 매매에 실패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국회의원 당선 이후 이해충돌방지를 위해 우리사주로 취득해온 삼성전자 주식 2만7천주 전량을 매각하고 양도소득세도 3억원가량 납부했다고 강조했다.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양 의원 관련 진정을 접수해 경찰로 넘겨 경기남부경찰청에 사건이 배당됐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경찰 측으로부터 일체의 연락을 받은 바 없다"고 했다.

이어 "최근 민주당 윤리감찰단에서 진행된 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이 조사과정에서 위법 사실이 밝혀진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 최고위원은 "그럼에도 집권여당의 지도부로서 LH사태로 국민께서 공분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 부득이한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 공직자로서 본분을 잊지 않고 더 엄격히 자신을 관리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장진아기자 janga3@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