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테크 AI업체인 아워랩이 광우메딕스와 수면무호흡증 치료기인 `옥슬립` 판매 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워랩은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인 광우메딕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 달부터 수면무호흡증 치료기인 `옥슬립`의 국내 유통을 광우메딕스를 통해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옥슬립은 아워랩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수면무호흡증 치료기기로, 지난 2월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마쳤다.

이번 제품은 수면무호흡증을 유발하는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만 턱을 전진시켜 증상을 개선하고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는 턱을 원위치로 회복시켜 통증 등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수면 무호흡증은 장기간 방치할 경우 부정맥과 당뇨병, 고혈압은 물론 심장 및 뇌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

신현우 아워랩 대표는 "이비인후과에서 환자들의 진료를 통해 기존의 수면무호흡증 치료기기가 유발하는 통증과 지속 사용의 한계를 보완해 옥슬립을 개발하게 됐다"며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이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수면의 질을 개선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워랩은 자체 AI 플랫폼을 통해 옥슬립 사용자의 실제 수면 빅데이터를 구축, 수면질환을 치료하는 AI 기반 서비스와 디지털치료제를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
아워랩, 광우메딕스와 수면무호흡증 치료기 판매 제휴

양재준 성장기업부장 jjy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