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영어, 가맹학원 성장 위해 "교육비 1억원 통 큰 지원"
코로나 시대로 인해, 주요 학원가들의 시름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쉽게 모이기 힘든 환경, 경제적 침체 등으로 학원 경영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위기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대처한 학원은 오히려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이며 순항을 이어갔지만, 대처가 어려웠던 곳들은 지속적인 학생 이탈, 심한 경우에는 폐업까지 이어졌다. 그만큼 학원도 대표(원장)의 경영 역량 강화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시각이 중요해졌다.

이에 초등 중등 미래혁신형 영어학원 브랜드 클라이영어가 전국 가맹점 원장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학원장 MBA 과정인 `성공사관실천학교(이하 성실사)` 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을 위해 클라이영어는 학원장 교육의 NO.1 학관노(학원관리노하우)와 MOU를 체결했다.

지원 내용은 500만원 상당의 학관노 성실사 총 3개 과정이며, 이번에는 첫 번째 과정을 먼저 지원한다. 희망 원장의 신청을 받아 총 50명의 원장에게 각 200만원 상당의 과정을 제공해 교육비 1억원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성실사는 학관노의 교육경영자 최고위 과정으로, 교육 경영자의 역량 증진을 통한 수익 향상의 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주먹 구구식의 학원운영을 탈피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경영자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학원설계도, 마케팅, 조직관리, 재무관리 등 학원 비지니스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3월 9일(화)부터 5월 11일(화)까지 총 10주간 진행되며, 성실사 3개 과정 중 선택해 수강이 가능하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가맹원장의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학원 성공에 대한 열정과 의지 있는 학원장이라면 성실사 3개 과정 총 500만원 상당의 교육을 모두 수강할 수 있어, 실제로 가맹비보다도 많은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학관노 이영인 대표는 "학원장은 강사, 학부모, 학생 관리를 비롯해 수업과 운영, 마케팅 등 많은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업무들을 하나씩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원장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고, 더 높은 성과를 내며, 시간적으로도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과정의 목표"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렇게 성장에 최적화된 성공실천사관학교를 통해 클라이영어 원장님들이 교육자에서 교육사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여 커다란 변화와 위기상황에서도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성장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라이교육 이효정 대표는 "학원장님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MBA 과정 지원을 시작으로 가맹비 그 이상으로 가맹 학원의 성장을 위해 재투자 해나갈 계획"이라며 "조금 더디더라도 가맹점과 본사 모두 상생하고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성실사 MBA 과정 지원 외에도 클라이입시전략연구소 박인오 소장을 영입하며 매월 진로진학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 블로그 마케팅 등 학원 경영에 필수적인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며 가맹학원 성장에 본사 차원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클라이영어는 특허 받은 `1:1 개별맞춤 학습 및 관리` 및 선진 에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이해가 될 때까지 완전학습`을 실현하는 미래혁신형 영어학원 프랜차이즈이다. 성공적인 코로나 19 대처로 공식 런칭 1여년만에 가맹학원 150개를 돌파하는 등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