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시지 '미씽 더 시티 훠궈' 밀키트 사진=프레시지 제공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해외 여행지의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Missing the City)' 프로젝트 홍콩편의 일환으로 '훠궈' 밀키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미씽 더 시티 훠궈' 밀키트는 홍콩 현지의 맛을 살리기 위해 진한 사골 육수에 홍탕소스를 더해 일반적인 훠궈보다 맛인 진한 것이 특징이다.

혀끝 얼얼한 마라와 함께 총 15가지의 재료를 넉넉히 담아 홍콩에서 즐기던 훠궈의 매력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쫄깃한 납작 당면과 탱글한 중화면, 꼬들한 포두부 사리까지 푸짐하게 담아 다채로운 식감까지 즐길 수 있도록 출시했다.

프레시지는 '미씽 더 시티 훠궈' 외에도 홍콩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홍콩식 가정식 요리 '회과육'과 '홍콩식 시리얼 새우', '어향가지', '마라 탄탄면', '홍콩식 에그타르트' 등 가정에서 즐기기 힘들었던 독특한 메뉴들을 선보였다.

김한누리 프레시지 상품기획 담당자는 “세계의 지역별 대표 메뉴를 밀키트화 한다는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의 취지에 따라 홍콩식 훠궈까지 밀키트로 선보이게 됐다”며, “음식에 대한 소비 취향이 다양화 되고 있는 만큼 다채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프레시지의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는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시국에 현지 음식으로 여행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된 글로벌 간편식 프로젝트다.

지난 해 방콕 현지 레스토랑 '바이 부아(by bua)'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방콕편'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도시별 시그니처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이탈리아편'과 지난 달 선보인 '홍콩편'까지 한국인들이 관광지로 선호하는 국가별 대표 메뉴들을 밀키트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