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특강에서는 최근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금융이 가져올 세상의 변화에 예측해 보고 우리가 어떻게 세상의 변화를 준비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제시하는 시간을 가진다.
최근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출현하고 있는 환경에서 블록체인이 보안기술인지, 네트워크기술인지, 어떤 기술인지, 혹은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등 현재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인 전문가 시각에서 그 해답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준행 대표는 이번 특강을 통해 1. 블록체인은 어떠한 기술인지 살펴보고, 2.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은 분리할 수 없다는 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 3.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이 금융과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그리고 4. 한국은 어떻게 이 변화를 준비해야 할 것인지? 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에 활용함에 있어 손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활용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고, 학과의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수업에 활용되는 블록체인 이해까지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까지도 지속되는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온라인 특강 참여에 관련된 상세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이준행 대표는 현재 비트코인 거래소 ‘고팍스’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활성화와 안전한 활용 서비스 확대를 위한 컨설팅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등 활발한 IT 기업들과의 교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학과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확대로 IT관련 학과학생이 알아야할 기본 기술개념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학과의 민간자격증을 제공하는 블록체인전문가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전문가들의 실무특강 제공으로 하이브리드 형 인재 양성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학업지원 활동을 통해 학습공동체 활동지원, IT컨설팅 창업지원, 국가연구 개발 사업
참여지원, 전문 수료증 및 민간자격증 제공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핵심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정보처리기사 기출문제 풀이,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아두이노 활용,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IT 스타업 컨설팅 등을 학과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으며, 가상 실습환경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