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GS홈쇼핑 베스트 파트너사 선정
국내 대표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중 하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카라(대표 이은지)가 `GS홈쇼핑 베스트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는 작년 GS홈쇼핑에서 매출 100억 원을 초과 달성하며, 베스트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GS홈쇼핑 베스트 파트너상은 한해 동안 최고의 매출을 기록한 협력사에만 제공하는 상으로서 대형 가전사를 포함한 상위 매출 10여 개의 협력사에만 시상하는 규모 있는 상이다.

특히 음식물처리기 회사가 베스트 파트너사로 선정된 것은 스마트카라가 최초이며, 음식물처리기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른 만큼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관계자는 "지난해 스마트카라는 창립 이래 최대 매출 실적과 실적을 달성했다. GS홈쇼핑에서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PCS_350` 모델 판매로만 매출 100억을 초과 달성한 것이여서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이는 국내 자체 공장 인프라를 통한 검증된 제조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물량 공급과 GS홈쇼핑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달성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업체측 설명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홈쇼핑 방송에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을 론칭해 매회 목표 수량을 상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홈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더욱 알찬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12주년을 맞이하는 스마트카라는 10년 이상 독자 개발로 완성된 3중 복합 다중활성탄의 최적 배합을 통해 각종 음식물쓰레기의 악취를 잡고, 고온 멸균 기술력을 통해 세균을 99.9% 처리한다. 또한 음식물쓰레기를 적정선까지 모을 때까지 냄새와 부패 없이 보관이 가능하며,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로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 원래 부피의 최대 90%까지 감량된다.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인해 각 가정 및 사무실 등에서 처리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량이 자연스럽게 증가하면서,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카라의 기술력과 제품력, 그리고 집콕가전이 떠오르는 호재까지 겹치면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스마트카라는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5L 용량의 이노베이션(PCS-500), 2L 용량의 스마트카라 400(PCS-400), 플래티넘(PCS_350) 등 세 가지 모델을 판매 중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