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편한세상 영광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완료... 일반분양 예정
`천년의 빛` 영광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바로 영광군에 대림건설과 함께 `이편한세상` 브랜드를 선보이기 때문이다.

영광군 영광읍 녹사리 52-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편한세상 영광은 지하 1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84A㎡ 168세대, 84B㎡ 64세대, 84C㎡ 43세대, 118㎡ 90세대 등 총 365세대로 이뤄졌다. 이편한세상인 1군 브랜드로 영광 최초로 84㎡, 118㎡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 4베이(BAY) 판상형으로 구성돼 일조량, 통풍 등이 우수하고 또한 단지 내 동 간격 확보를 위한 설계로 단지의 개방감을 높였다.

이편한세상이 들어설 예정인 영광 녹사리는 서울~목포를 연결하는 서해안 개발 축에 위치하고 있다. 중국 무역 중심기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새만금 간척지 개발권과 목포 개발권, 광주개발권 등 세 지역의 영향을 쉽게 흡수할 수 있는 위치다. 광주형일자리인 빛그린산단까지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로, 출퇴근의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빛그린산단내 광주글로벌모터스(GGM) 자동차 공장이 들어서 9월부터 본격 양산체재에 들어가게 되면 1만2천여개에 달하는 일자리가 창출되어 영광으로도 인구 유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편한세상영광`은 반경 1.5km 안에 영광군청 등 행정기관과 영광의 주요 금융기관, 각종 상업·편의시설이 집중돼 있다. 영광 예술의 전당부터 청소년문화센터, 우산근린공원, 영광생활체육공원까지 생활·문화인프라도 풍부하며 인근에 신규 아파트단지 조성 및 영광-광주 국도 진입도 용이하여 영광에서 손꼽히는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주변 학군으로는 영광중·고, 해룡중·고, 영광중앙초, 영광초, 영광공고 등이 있다. 조합 관계자는 "올 3월까지 사업계획승인을 완료하여 6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라며 "지금까지 1군 브랜드 중대형 아파트가 거의 없는 영광지역에 이편한세상이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영광읍 녹사리 19-10에 위치해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