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꾼들 다 모였다”…경제시사토크 `경제전쟁 꾼` 5일 첫 방송

한국경제TV가 믿을 수 있는 경제전문가를 넘어 일명’꾼’으로 통하는 최고의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불러모았다. 3월5일(금) 저녁8시에 첫 방송되는’경제전쟁 꾼’(기획:김형배 기획제작부장 / 연출:박평원,류장현,김동국PD)의 이야기다.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삼프로TV 대표)을 MC로,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와 홍성국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전문 패널로 나선다. 경제계 입담꾼으로 소문난 박정호 명지대 특임교수와 개그맨 황현희 씨도 출연해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는다.

프로그램은 한 주간 경제·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미친 현상들을 면밀히 살펴본다. 딱딱한 경제이야기가 되지 않도록 5명의 `꾼`들은 거침없은 해설과 전망을 쏟아낼 예정이다.
“경제꾼들 다 모였다”…경제시사토크 `경제전쟁 꾼` 5일 첫 방송

5일 첫 방송에선 올해 5월 재시행 여부를 앞둔 공매도에 대해 분석한다. 출연진들은 `뜨거운 찬반 논란에도 공매도를 재개하는 것이 맞는가?`, `공매도.. 순기능인가, 외국인의 놀이터인가?`라는 주제로 치열한 토크 공방을 펼치고 대비책을 논의한다.

강기수 한국경제TV 보도본부장은 "`경제전쟁 꾼`은 정확한 정보와 분석의 틀을 제공해 시장에 대한 예측을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한국경제TV의 대표 프리미엄 경제토크쇼로서 시청자들의 경제 안목을 높이는 경제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전쟁 꾼`은 매주 금요일에 방송되며 3월 5일 저녁 8시(재방송 저녁12시)에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TV채널과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