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강자 지식산업센터, 김포 한강 듀클래스 주목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주택으로의 투자처가 막히자, 수익형 부동산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수익형부동산은 거래량도 크게 늘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작년 12월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거래량은 총 3만2,661건으로 11월 거래량 2만9,765건보다 약 9.72% 증가했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는데, 지난 해 10월 경기도 안산에서 분양한 `그랑시티 시그니처 타워`는 조기 완판(완전판매)됐다. 같은 해 6월 경기도 광명에서 공급한 `현대 테라타워 광명` 역시 빠르게 계약을 끝냈다.

지식산업센터의 수요는 신규 승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신규 승인을 받은 전국 지식산업센터는 141건으로 1987년 최초 승인 이래 역대 최다 건수를 기록했다. 연도별 신규 승인 건수는 2018년 98건이며, 2019년 133건 등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와 같은 이유로 부동산 규제뿐 아니라 낮은 금리도 꼽았다. 한국은행이 제로금리 시대를 열다 보니 높은 수익률을 찾는 움직임이 많아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는 것.
수익형 부동산 강자 지식산업센터, 김포 한강 듀클래스 주목
이러한 가운데 ㈜한강그룹이 김포시 구래동에 공급한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세제혜택으로 성공적인 투자는 물론 기업들의 사옥 마련에도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외 지역인 김포시 성장관리권역에 위치해 있다. 현재,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그 외 지역으로 법인이 이전할 경우 법인세는 4년간 100% 감면되고, 이후 2년간도 50% 감면된다. 이 외에도 중도금 무이자 및 저금리 혜택,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은 물론 대출이 수월한 점 등 장점이 많다.

또한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도 눈에 띈다. 먼저 김포 골드라인 구래역과 가까워 김포공항역을 29분이면 갈 수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48번 국도 등 멀티 교통망을 갖춰 여의도는 물론 강남까지도 빠르게 연결되는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김포한강로(올림픽대로 연장선)도 인접해 있어 서울은 물론 인천, 일산 등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뛰어나다. 김포~부천~하남을 연결하는 GTX-D 노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예정), 지하철 5호선 연장 계획 등 개발호재가 많다.

지식산업센터는 총 858실로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최대 규모로 공급되며 층고도 15층으로 한강신도시에서 최고층이다. 4면 개방형 조망, 높은 층고(약 5.5M), 서비스 면적 제공, 고품격 로비 라운지, 입주민 전용 지원시설 등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공간으로 설계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기존 한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첨단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시스템으로 빠르고 원활한 물류이동이 가능해 입주 기업의 능률과 만족도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3톤 트럭까지 실내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일부)이 적용되고, 8층까지 호실 앞 주차와 하역이 동시에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일부)도 적용된다. 최대 적재하중 1,200kg/㎡ 설계와 최대 높이 5.5m의 폭넓은 물류하역장도 설계된다. 또한 각 층마다 지게차를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어 물류비 절감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10대의 승강기 운행 및 법정 대비 200%의 넓은 주차공간 확보로 입주사 구성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켜 줄 계획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김포 골드밸리 약 955개 기업체 근로자는 물론 학운 2~4 산단, 양촌 산단 재정비 상주 근로자 약 7만여명의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식산업센터 인근 이마트, 롯데마트, 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위치해 있고, 가마지천 산책로 및 호수공원, 평화공원 등 주변에 공원이 많아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췄다.

한편, (주)한강그룹은 전국에서 다수의 지식산업센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건설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적한 곳이다. 한강신도시 외에도 삼송지구에서도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있으며, 특히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향동지구, 원흥지구 등 주변의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가격 경쟁력도 보유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7-5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11만2,040㎡ 규모로 지어진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82-6번지 센터프라자 1층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716-6번지 기영빌딩 1층, 총 2곳에 마련돼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