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자산운용(대표 권준)은 대중국 지역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해 높은 수준의 인컴과 매력적인 위험조정 수익률을 추구하는 `피델리티 차이나 하이일드 증권 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이하, `펀드’)`을 지난달 말에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펀드는 중국과 홍콩, 대만, 마카오 등 대중국 지역 기업이 발행한 하이일드, 투자등급 이하 또는 비등급 회사채에 70% 이상을 투자한다.

이들 채권은 일반적으로 여타 아시아 또는 선진국 하이일드 대비 일드(수익률)가 높아 높은 수준의 인컴이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구조적으로 듀레이션(투자자금의 평균회수기간)이 짧아 금리 변동성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 변동성도 축소할 수 있다.

중국 경제 성장과 함께 중국 하이일드 시장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매력적으로 평가된다.

여기에 업계 최대 수준의 크레딧 애널리스트 팀이 차별화된 기회를 발굴하고 효율적으로 위험을 관리하며, 하이일드 전담 트레이더의 지원으로 매력적인 가격에 종목을 거래하고 유동성을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 펀드는 참조지수를 선정하지 않아 지역, 산업,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역동적으로 자산을 배분하고, 온쇼어(중국 내)와 오프쇼어(중국 외) 중국 하이일드 시장에도 유동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이번 펀드는 룩셈부르크에 설정된 역외펀드인 `피델리티 펀드 - 차이나 하이일드 채권 펀드(피투자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피투자펀드는 2015년 11월에 설정돼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말 기준 운용규모는 20.1억달러(2.2조원)에 달한다.

권준 피델리티자산운용 대표이사는 "백신 보급으로 낙관론이 확대되고 있지만, 변동성과 불확실성으로 신중한 자산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며 "펀드는 당국의 정책적 지원, 기업들의 건전성 개선, 시장의 수급 역학이 이끄는 중국 하이일드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회를 발굴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수익추구와 위험관리 목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는 현재 SC제일은행과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피델리티자산운용은 향후 점진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피델리티자산운용, `피델리티 차이나 하이일드 펀드` 출시…中하이일드 채권 투자
신재근기자 jkluv@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