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틀리 풀이 비트코인의 미래와 관련 영향력 있는 자문기관들의 논쟁에 뛰어들면서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인지 주목되고 있다.

월간 방문자가 8천만 명이 넘고 미국 개미 군단으로 구성된 전 세계 5번째 투자 웹 사이트 모틀리 풀(Motley Fool)이 비트코인에 50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며 “금보다 비트코인이 더 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주장했다.

투자를 결정한 동기와 관련, 우선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금보다 효과적인 가치저장 수단이 될 것으로 믿기 때문이며, 다음으로 가격이 향후 10년 동안 정정될 경우 거래의 매개체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며, 마지막으로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생산적인 헤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료:트위터

특히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들의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은 크지만 현재 38개 기업이 공급량의 6.04%에 불과한 656억 달러 상당만 보유하고 있는 까닭에 향후 더 많은 기업들의 투자가 뒤따를 것을 확신한다는 것이다.

모듵리 풀은 시장에서 신망 받는 목소리를 내왔으며 본질적으로 가상화폐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비트코인을 다른 주식과 함께 10배 투자수익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수백만에 이르는 사람들의 장기 투자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보인다.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peacetech@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