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교수의 부동산실무 및 부동산투자 비결담은 도서 출간
하버드교수 페르난도 레위 하라가 우리나라 부동산교육의 원조(모태) `경록`을 통해 `하버드에서 배우는 부동산 투자전략` 도서를 한국어로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하버드 부동산투자, 부동산실무 분야 교과정의 독보적인 존재인 페르난도 레위 하라 교수의 지난 수년간의 하버드 강의 내용을 고스란히 담아 친절하게 설명한다. 또한 부동산 시장을 읽는 방법을 독자에게 전수해 주며, 전 세계의 부동산 규제와 부동산(집값) 상승요인을 각국의 사례를 들어 실증적으로 밝힌다. 경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강의로 그의 하버드 강의 내용을 더욱 자세히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페르난도 레위 하라 교수는 하버드 대학원에 `코로나이후 부동산 전략,` `부동산 순환주기,` `국제 부동산 투자 전략 및 협상`과 같은 강의를 개설하고 해당 교과정의 담당교수로서 전 세계를 누비며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하버드 대학원 논문심사에서 세계의 가장 뛰어난 부동산 학자들로 구성된 논문심사위원회의 데이터에만 의존한 비평과 비관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부동산 투자자 및 개발자로서의 경력, 부동산 분석 능력과 예측 감각으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이외에도 `부동산 순환주기`의 연구를 활용해 2008년 세계경제 대공황을 오히려 기회로 삼는 부동산 개발 및 투자의 성공 전략을 몸소 잘 보여줬다. 이후 하버드 대학을 포함한 세계 곳곳의 학생들 모두 이 같은 `부동산 순환주기 투자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한편 페르난도 레위 하라 교수는 우리나라에도 조만간 방문해 경록과 함께 위 주제에 대한 컨퍼런스를 열 계획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